1. 서론
현대 사회의 가장 큰 Entertainment의 하나인 게임은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필두로 전문 방송, 게임방의 보급 등을 통해 현대인의 중요한 문화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게임은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사운드 등의 요소로 이루어 져 있다. 점점 게임이 발전이 되면서 시각적으로 보이는 그래
그래픽)의 기본요소
1. 좌표계
직각/극좌표계 두 가지가 있는데 직각좌표계는 서로 직각인 수평/수직으로 구성되며, 원점은 0,0이며 음수값도 사용, 보통 디지털그래픽 시스템에 사용된다. 극좌표계는 수치가 아닌 각도와 거리 성분으로 정의하며, 점을 선의 각도에 의해 정의하고 그 선의 끝점은 원점
Ⅰ. 개요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시각 전달 디자인 작품과 전통적 방법으로 제작된 작품을 비교 고찰한 결과 상술한 바와 같이 창의적 발달 면에서의 그리기 태도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쪽이 우월하였으나 전통적 방법에서 감성적으로 더 친숙함을 보였다. 표현력에서 본 작품의 질적 수준에서는 컴
◈ 모션그래픽의 개요와 모션그래픽 이용한 사례 분석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은 'motion'(움직임)과 'graphic'(그림)의 합성어로서, 시간과 고간, 타이포의움직임, 사운드 등의 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2-1 GUI 구성요소와 원칙
① GUI 정의
② GUI의 구성요소 개념 이해
③ 인지 메카니즘
④ 디자인 프로세스
⑤ 아이콘 디자인의 요소와 표현
⑥ 아이콘 디자인의 원칙
2-2 그래픽 아이콘과 사용성 향상의 상관관계
① 정보전달의 신속성과 연상작용 용이
- 시각언어로서 text 보다 빠른 정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훌륭한 웹사이트는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목적이 잘 반영된 컨셉하에서 컨텐츠, 웹사이트 구조 및 네비게이션, 백엔드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결합된 사이트라 볼 수 있다. 실제 기업이나 개인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면 이러한 요소들에 대한 충분한 고려 없이 구축되어 사이트의 가치를 떨어트리는 오
요소로써는 커뮤티니(Community) 형성, E-mail의 제공, 니치방식의 정보 서비스(통합 메시징 서비스), 경품,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들 수 있다.
사이버스페이스에서 기업 표출을 위한 그래픽요소를 통해 효과를 얻기 위한 전략을 의미. 이 전략의 요소로써는 컬러,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아이콘 등
우선 컬
그래픽 디자인, 포장 디자인, 편집 디자인, 영상 디자인, 광고 디자인, 전시 디자인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들은 어느 것이나 사인(sign)이나 정보를 시각을 통하여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이므로, 이를 통틀어 전달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이라고도 한다.
한편, 좁은 뜻의 시각 전달 디자인은 상업 디자
그래픽스 등 주요 인터넷 업체들이 협력해 개발했다. 이들 업체는 안정적인 플랫폼이 나왔기 때문에 온라인 가상현실 훈련, 모의실험, 데이터 시각화, 의학, 건축, 지리정보 검색시스템, 기타 기술들을 위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넷 가상현실의 미래는 단순한 전자 쇼핑에